미출간 도서

땅을 보고 하늘을 안다 (주역 강의)

 

달이 있어서 물결이 일듯이, 바람이 불어 나뭇잎이 휘날리듯이 휘날리는 나뭇잎을 보고 바람을 알며, 물결을 살펴 달을 느낀다.

 

들락거리며 출렁이는 바닷가에 서서 달의 힘을 느껴왔던 지나온 인류의 지혜.

 

인간이 감지할 수 없는 자연의 신비를 인간이 살필 수 있는 영역을 통해서 밝혀내어 삶의 온전함을 추구해온 동양 최대의 신비 지혜서, 주역.

 

공자 이래 5천년 만에 처음으로 나온 우주의 신비 서적 주역의 해설서.

 

 

하늘을 걷는 지혜 (성리학 강의)

 

우리 민족의 우주 철학인 성리학(性理學), 일찍이 그들만큼 치열한 열정을 가지고 사물의 이치를 탐구했던 사람들은 없었다.

 

 

그들이 밝혀낸 우주의 본성과 그 이치, 그리고 인간의 삶. 그러나 성리학은 끝내 우주 그 본연의 삶으로 하여금 인생을 완성시키지는 못했다.

 

이제 우리의 선조들이 밝히려 했던 삶의 슬기를 오늘에 다시 분명히 밝혀서 인생을 완성한다.

 

 

빛이 이 땅에 (시편 강의)

구약성서의 스물세 번째 책, 시편에 대한 강의.

 

아무도 확연하게 설명하지 못했던 시편의 베일이 이 책에서 놀라운 모습으로 드러난다.

 

이 책은 인간의 고뇌와 아픔이 어디서 비롯되는 것이며, 이러한 고통과 고뇌의 주범인 자의식의 삶에서 벗어나 인간의 본질인 생명(영혼)으로 사는 삶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밝히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인생과 우주의 이치가 무엇인지, 삶이 진정 무엇인지,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 것인지, 진리의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명쾌한 답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素空慈와의 대화록)

삶의 스승 소공자와 그의 수자(修子)들 간의 대화록.

 

현실의 삶으로부터 겪는 수많은 의문과 어려움에 대하여 스승은 곧바로 답의 세계로부터 문제의 세계를 조명한다.

 

문제의 세계를 고집하는 나의 애착을 내려놓을 때, 문제는 곧 답이 된다. 그리고 답으로 존재하는 만물과 조화를 이룰 때, 우리의 현실은 곧 행복임을 알게 된다.

 

만물을 통해 풍요와 즐거움을 누리는 삶을 살기 위한 素空慈의 메시지.

 

 

* 위 미출간 도서는 육각시대 카페(http://cafe.naver.com/onlysir)에 육각정 멤버(유료회원)가 되면 볼 수 있습니다.

韓国本部 : ソウル特別市瑞草区孝寧路33ギル27 社団法人ユナイテッド・ヘキサゴン
固有番号 : 213-82-00091 電話 : 070-4458-4285 メール : help@6gaknara.com

日本支部 : 東京都目黒区中目黒1-11-12手塚ビル302 株式会社ゴールデントップ
電話 : 03-3719-4868 メール : seki@g-top.co.jp(担当:関)